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유형별로 기분이 좋지 않을 때의 반응은?

by 후치 네드발 2021. 2. 10.
반응형

16가지 성격유형별 화났을 때(기분이 안좋을때)의 반응

INTJ - 평소보다 더 과묵해지고 학구적인 방법으로 마음을 진정시킨다
INFJ - 아무렇지도 않고 사소한 일이라고 자기 납득을 시킨다. 잘 웃지 않으려고 하고 애정을 갈구한다
ISTJ - 본인이 애정을 갖은 활동에 집중하려고 하고 자신을 합리화하고자 노력한다.
ISTP - 사랑하는 지인들에게 자신의 상황을 이해시키고 위안을 얻고자 한다.
INTP  - 자신들이 괜찮다는 것을 확인시키려하고, 괜찮음을 어필하기 위해 평소보다 말을 많이 한다.
INFP - 열정을 잃어버리고 평소보다 수동적으로 행동하며 어떠한 의견도 내놓지 않는다.
ISFJ - 오히려 다른 사람들을 더 즐겁게 하려고 노력하며 이를 통해 본인들의 기분도 나아지게 만든다.
ISFP - 평소와 같다는 것을 어필하지만 목소리가 커지고 수심에 차 있는 등 오래도록 화가 풀리지 않기도 한다.
ENTJ - 인내심이 없어져 본인의 감정을 다른 사람들에게 표출하기도 한다.
ENFJ - 스스로 강하다는 것을 확인시키며 화를 금방 푼다.
ESTJ - 슬픈 상황에 빠져 있는 자신을 질책하며 그것에 대해서 더 이상 생각하지 않도록 다른 것에 집중한다.
ESTP - 뚱해 있거나 모든 일에 버럭 화를 내는 등 방어적인 태도를 보인다.
ENTP - 매우 개인적인 성향을 보이며 본인은 전혀 아무렇지도 않다는 것을 어필하며 상황을 무마하기 위해 농담을 던지기도 한다.
ENFP - 평소보다 음성이 부드러워지고 다른 사람과 스킨십을 하며 안정을 찾으려 노력한다.
ESFJ - 모든 이의 관심에서 벗어나 본인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려 한다.
ESFP - 호들갑을 떨며 자신의 기분이 다운되어 있음을 모든 사람이 알도록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