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7급 공무원 극단적 선택에…서울시·미술관 모두 “괴롭힘은 없었다”

by 정보 채널 2021. 2. 10.
반응형

서울시 소속 7급 공무원인 20대 A주무관이 지난 8일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서울시와 서울시립미술관 측은 “직장 내 괴롭힘은 없었다”고 강조했다.

황인식 서울시 대변인은 9일 유족과 함께 배포한 입장문에서 “유족 측은 이번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지 않기를 희망한다는 입장을 서울시에 전해 왔다”며 “현재 경찰이 이번 사건에 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고인의 경력 등 사건의 본질과 무관한 요소, 근거 없는 억측 등이 보도되지 않도록 협조해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 종로경찰서 등에 따르면 A씨는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됐으나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유족과 직장 동료, 친구 등을 상대로 정확한 배경을 조사하고 있다.

A씨는 2019년 서울시 7급 공무원에 합격해 이듬해인 2020년 서울시 소속 서울시립미술관으로 옮겼다. A주무관은 첫 부서에서 불과 일주일 정도 근무한 후 병가를 냈으며, 이후 근무지를 옮기게 됐다.

A씨가 직장내 괴롭힘을 당했다는 의혹에 대해 서울시 관계자는 “(일주일간 근무할 때도) 정시 퇴근을 시켰다”면서 “신입들이 오면 심하게 일을 시킨다거나 일을 주긴 어렵다. 업무 이해를 위해 기본적인 과제를 주고, (업무 관련) 공부를 한다든지 쉬운 일을 해보게 하는 정도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팀원간 (문제되는) 일은 없었다”면서 “너무 짧게 있어서 일이 있을 만한 시간이 없었다”고 말했다.

서울시립미술관 관계자도 통화에서 “미술관에 온 후 괴롭힘은 없었다. 내부 원인은 아니다”라며 “행정업무를 했는데 격무는 아니었다. 다른 직원이 옆에서 계속 챙겨주고 사망 당일에도 가서 찾아봤다“고 해명했다. 미술관은 공식 입장을 정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갑작스런 사망 소식에 서울시 내부 분위기는 어수선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 내부게시판에는 고인의 명복을 비는 글과 극단적인 선택을 한 원인을 밝혀야 한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 관계자는 통화에서 “아침에 A주무관 관련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며 “가뜩이나 시 공무원의 극단적 선택이 종종 일어나서 힘들었는데 또 이런 일이 일어나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전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22/0003551056?sid=10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