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BTI

MBTI 유형별로 규칙을 어떻게 받아들일까?

by 후치 네드발 2021. 2. 10.
반응형

16가지 MBTI 유형들이 규칙에 대한 태도

ENTJ - 규칙은 내가 만든다
ESTJ - 나는 모든 규칙의 모든 내용을 옮겨 적은 후 모두를 위해 복사를 했다.
ESFJ - 모든 규칙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
ENFJ - 규칙은 위대하다 - 더 나은 사람이 되게 만드니까
INTJ - 나는 그 규칙이 갖고 있는 모순을 모두 찾아냈기에 그 규칙들은 무효라고 생각한다
INFJ - 이 규칙들은 나에게 무익하다. 그렇기에 나는 나에게 맞는 규칙을 만들고 있다
ISTJ - 나는 그 규칙에 맞춰서 모든 것을 끝냈다
ISFJ - '그 규칙을 잘 따라야 한다'는 규칙 자체가 거지같아
ENFP - 아뿔사..이런 규칙이 있다는 걸 모르고 있었네
ENTP - 나는 이 규칙들이 본래 목적에 맞지 않는다는 것을 찾아냈어. 왜 그런지 내가 설명해 볼께
ESFP - 이 규칙을 어기면 벌금을 내야해? 그럼 난 차라리 규칙을 어기고 벌금을 낼께
ESTP - 잘 봐. 내가 규칙을 어떻게 깨는지 보여줄께
INTP - 내가 규칙들을 어떻게 굴복시킬지 그 방법을 찾았어
ISTP - 이 규칙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아주 중요하지. 근데 나는 이 규칙이 맘에 들면 그때 이 규칙에 따를지 고려해 볼께.
ISFP - 나는 모든 규칙을 어기고 있지만 사람들이 내가 규칙을 어기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으니 괜찮을거야.
INFP - (규칙이 존재한다는 것을 전혀 모르고) 다른 사람들이 왜 스크레스를 받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지에 대한 이유를 찾기 위해 고민한다.

반응형

댓글